가평군에 백두산 천지와 비슷하다는 호명호수가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개방을 하지 않다가 날이 따뜻해져 오자 11일부터 개방을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가평군, 호명호수 관련 소식과 관광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명호수 노선버스 운행재개
가평군은 동절기 휴장을 마친 호명호수의 노선버스 운행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호명호수를 휴장하고 노선버스 진입을 중단했었는데, 다시 운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노선버스 운행의 재개하지만 개인차량은 여전히 안전사고 방지와 자연보호를 위해 진입이 제한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자차로 호수 근처까지 가시면 호수 입구에 위치한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한 뒤, 노선버스(상천역~호명호수)를 타거나 도보로 올라가야 합니다.
호명호수 개장일정
가평군은 백두산 천지를 닮은 호명호수의 개장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명호수 개장 일정
2024.3월 11일 ~ 2024.11월 말 까지
3월 11일부터 11월까지 호명호수는 일반인에게 개방됩니다.
호명호수의 매력
호명호수는 가평의 팔경 중 하나로 백두산 천지를 닮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이 호수는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인 청평 양수발전소 상부에 물을 저장하기 위해 호명산(632m) 자락에 조성된 인공호수입니다. 호수 면적은 15만㎡에 달하며, 267만여 톤의 물을 담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푸른 물과 파란 하늘이 조화를 이루어 푸른 잔디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관광객 유치와 경제 활성화
호명호수는 매년 약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인데요, 이를 통해 지역 경제가 많이 살아났다고 하니 좋은 경치도 보고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군은 노선버스 운행과 관련된 여러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연보호를 위해 도보로 이동
개인차량의 진입이 제한되는 것은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보호를 위한 조치이니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입구에서 주차하시고, 노선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호수로 올라가야 합니다.
높은 지대가 아니고 주변 소소한 경치들도 운치 있으니 천천히 운동 삼아서 걸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평 호명호수 캠핑장 안내
가평 호명호수 근처에 캠핑장이 있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당일치기 보다 1박 2일로 일정을 짜서 좋은 경치도 구경하고 하루정도 여유롭게 가족들 혹은 연인들과 캠핑 을 하면서 좋은 추억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가평 호명호수의 재개장 소식과 호명호수 캠핑장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